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먹지?

(연남동 해족) 벌써 폭염주의보, 여름 보양식이 필요할 때!

반응형

- 여름 보양식 연남동 해족 해신탕 -

벌써부터 폭염주의보가 내렸네요.ㅜㅜ

날씨가 갑자기 이렇게 더워진데다가 

마스크를 쓰니 더 더운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몸을 생각해서 연남동 해족에서

보양식 중 하나인 해신탕을 먹고 왔어요.







메인메뉴들은 가격대가 있지만

점심메뉴가 따로 있어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을 수도 있어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조개들과 해산물들

랍스터도 있고 잘은 안보이지만 

빨간 망안에는 큰 문어들이 있어요.






가게 내부는 포장마차 분위기가 나네요 :)

저희가 저녁을 먹기엔 좀 이른시간이라

사람들은 없었어요.

사진을 찍는다고 하니 사장님께서도

자리를 비켜 주시더라고요. ㅎㅎ










연예인들이 많이 왔다가 갔더라고요.

특히 개그맨들의 이름이 많이 눈에 띄었어요.


저희는 두명이라 해신탕 "소" 자를 주문했어요.

중짜부터 소고기가 추가 된다고 하는데

그건 둘이서 먹기엔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아쉽지만

문어에 초점을 맞추는 걸로 했어요. ㅎㅎ 





국물은 이렇게 삼계탕 국물 베이스로

만들어지고 있어요. 

진한 국물맛도 일품이네요!







꿈틀거리는 큰 문어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요.  조개도 많고 전복도 두개가

들어가 있네요. ^^ 문어의 꿈틀거림은

동영상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ㅎㅎ






빨리 익는 순서대로 조개와 전복을 먹고

나중에 문어를 잘라 주신다고 하더라고요. :)






조개가 너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네요.

해신탕의 양념이 잘 베어 있어서

더욱 맛있었던 조개들






낙지가 다 익기 전 한 컷~

생각했던 것보다 크더라고요. :)

사장님이 잘라 주시는 걸 모르고 사진찍고 실수로

제가 그 전에 문어의 몸통을 잘랐어요. ㅜㅜ





전복이 질기지 않고 고소한게 맛있어요. :)

너무 익히면 안된다고 해서 가장 맛있는 순간 한컷!

전복의 효능은 말씀 드리지 않아도 다 아시죠?






순식간에 조개는 거의 다 먹었어요. ㅎㅎ

이제는 문어를 자를 차례가 다가오네요. ^^






문어의 빛깔을 보니 이제 거의 다 익어가네요. ~





사장님께서 먹기좋게 잘라주신 문어

어때요? 비쥴얼 괜찮죠? ㅎㅎ

비쥬얼만큼 맛도 좋았어요. ~






조개는 초장과 잘 어울렸는데

요 문어는 쫄깃하고 고소한게

참기름장과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이에요!

맛 뿐만 아니라 문어에는 몸에 좋은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고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해신탕의 핵심인 요 문어 때문에 

아마 보양식이라고 하는 것 같아요. :)






푹 익혀서 그런지 닭고기도 퍽퍽한 부분이

전혀없이 너무 부드럽네요. ~

퍽퍽한 닭가슴살만 먹다가 이렇게 부드러운

닭고기를 먹으니 행복하네요. ㅎㅎ





역시 마지막은 칼국수로 마무리

국수 면발이 한번 데쳐서 나와서 그런지

더 쫄깃한게 면발이 살아있네요. ㅎㅎ



가격대가 좀 있지만 여름 보양식으로 너무 맛있게

잘 먹고 온 것 같아요.

마지막에 칼국수와 국물을 먹은게 조금 짰는지

먹고 나서 계속 물을 찾게 되더라고요.


가끔 친구들이나 연인들이 함께 건강식으로

찾기에 좋을 것 같아요! 


모두들 더위 잘 피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