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여기는..

주말 홍대는.. (feat. 홍대 놀이터, 삼거리 포차)

반응형

- 대형 클럽은 폐쇄 됐지만 여전한 이곳 -

(술한잔 안 먹고 홍대거리 산책하기.)



집 앞 연트럴파크가 늦은 시간에도 사람들로

가득한 걸 보고 혹시나 해서 지금 홍대는

어떨가? 하는 궁금증에 산책 겸 걸어 보았어요.



5월의 마지막 토요일 밤 12시 30분경 홍대주변 사진들. ↓↓↓




홍대 쇼핑거리는 한산 했어요.

사진에서 보는 것보다도 거리가 훨씬 어두웠고요. 












아우라, G2, NB2, ZEN BAR, Thursday party는 문을 닫은

상태였어요. 정부지침에 따라 폐쇄된 것으로 보이네요.






홍대 놀이터에 도착 전 부터 술에 취해 외국인에게

엎혀가는 여성, 만취상태로 몸을 가누지 못하는 사람,

술에 한껏 취해 신나있는 외국인들이 내려오고 있었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시끄럽고 붐비던 홍대 놀이터

대부분 서양인들 영어가 유창한 동양인들. (한국인 포함)


저기 저 수 많은  젊은 외국인들에게

전 세계가 겪고 있는 코로나 사태는 지금 어떤 의미 일까요?


1. 젊은 우리에겐 치사율이 굉장히 낮음.


2. 의심이 되어도 한국정부에서 무상으로 검사 지원.


3. 확진이 되어도 한국정부에서 완치 시 까지 전액 무상 치료.


4. 확진이 된다 해도 코로나에 취약한 노약자나 아이와 같은

가족과 함께 거주하고 있지 않기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음.


5. 고로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 So What???


이라고 생각 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소설을 한번 써봤어요. 


설마 제 소설이 맞다면 홍대와 연남동에서 돌아다니시는

외국분들이 특히나 마스크를 쓰지않는 이유도 같을까요? 


이유야 어찌되었든,

혹시라도 저 가운데 무증상 확진자가 한명이라도 있다면? 


이태원발 추가 확진자 증가 시 자국민도 통제가 어려웠는데

외국인들을 어떻게 찾고 설득해서 자진검사를

받게 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되네요. 








헌팅포차에 들어가기 위해 줄 서 있는 분들

그리고 포차 앞에서 함께 담배를 피고 계신 분들



얼만전 클럽에 다녀온 손자의 80대 할머니도 감염이 

되셨다는 뉴스를 봤는데 가족들을 위해서 사회적 거리두기는 

안 하더라도 가족들과 거리두기는 동참 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